[겨울방학 영어캠프] 국제영어캠프는 한국항공대에서...


영어를 배우는 시간만 따져보면 초등학교 6년과 중학교 3년 그리고 고등학교 3년에 대학교육 4년...
16년 정도를 배웠는데, 아직도 외국인을 만나면 낯설고, 피하고만 싶어집니다.

영어에 대한 두려움도 있지만, 단순히 성적을 내기위한 영어공부를 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방학기간을 이용해 해외로 어학연수겸 관광을 가는 아이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국제영어캠프가 어린아이들에게 외국문화를 접할 수 있게 하고, 영어에 대한 두려움도 없애주면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것은 알지만, 그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웬만한 봉급가지고서는 엄두도 못내는 것이 바로 국제영어캠프(해외영어캠프)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교육비용을 크게 줄여 줄 수 있는 국제영어캠프(겨울방학 영어캠프)가 있어서 여러분께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한국항공대학교] 주니어 국제영어캠프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국제영어캠프(겨울방학 영어캠프)는 자기주도학습형입니다.
아이들 스스로에게 흥미를 부여함으로서 스스로 생각하고, 참여하게 만듬으로서 체험을 통해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인 것입니다. 


미국정규 교과과정인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까지 하는 일체형 통합교육인 것입니다.
국제영어캠프인 만큼 레벨테스트를 통해서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클래스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원어민 선생님에 의한 100% 영어 수업으로 진행된다는 점과, 굳이 외국을 보낼 필요없이 미국정규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4주 교육비 79만원은 그리 큰 부담은 아닌 듯합니다.

사실 제 사춘동생이 때 방학때 마다 뉴질랜드를 두달 씩 다녀오곤 했었는데, 항공료만 250만원에 숙박 및 교육비로 150만원을 지불한 것을 생각한다면, 정말로 저렴한 비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국제영어캠프(겨울방학 영어캠프)는 초등학생과정과 중학생과정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항공대학교] 일일 용산 미8군 체험 캠프!

제가 국제영어캠프 중 가장 좋게 본 것은 미8군 체험캠프인데, 캠프참가자 신청자는 1만원만 내면 실제 미국에 가지 않고도 미국을 가장 가까이 접할 수 있어, 미국인들의 문화와 생활, 시설 등에 대한 확실한 체험캠프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영어마을 처럼 호텔과 볼링, 우체국, 쇼핑몰, 푸드코드, 놀이터 등을 실제 미국인들과 함께 경험해 볼 수 있어서 각 생황별 체험을 통한 자기주도형 학습의 기회가 될 듯합니다.





<한국항공대 겨울방학영어캠프 동영상>


[한국항공대학교] 겨울방학영어캠프 총평

미국에 직접 가지않고도 미국인들의 생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적은비용으로 우리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좋은 기회인 듯합니다.

공부도 되지않는 우리아이들을 학원으로 보낼 것이 아니라, 글로벌 시대에 맞는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가주도형 학습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래의 자료는 한국항공대캠프에 다녀온 학생들의 설문조사 자료입니다.


설문에 따르면, 모든영역에 대하여 향상되었으며, Immersion Class 가 가장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을 확일 할 수 있습니다.
자녀들의 의사를 존중하면서 대부분의 학부모들이 다시 참가시키겠다는 의사 표시를 한 것으로 평가되어, 겨울방학영어캠프가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굳이 해외로 나갈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들 가까이에 이렇게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한국항공대학이 있기 때문입니다.
학국항공대학교 사회교육원 홈페이지에 가셔서 조금 더 정보를 확인하신뒤, 아이들과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외국인을 피하지말고, 당당하게 먼저 다가갈 수 있는 적극성과 자신감을 한국항공대 겨울방학영어캠프를 통해서 심어주시는 것은 어떨가요?

한국항공대학교 사회교육원 (+자세히보기)